본문 바로가기
시골썸 일상

메니에르병 환자가 먹는 영양제 소개

by 시골썸 2020. 6. 28.

메니에르병 환자의 영양제

 

 

안녕하세요. 저 남쪽끝 시골섬에 살고 있는 시골썸입니다.

 

 

 

영양제소개
100% 내 돈주고 사서 먹은 영양제 소개

 

 

지난 번에 아래와 같이 저의 메니에르병 치료 및 극복 후기를 올렸는데, 오늘은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에 관한 글을 올려볼려고해요.

 

 

https://countrysome.tistory.com/9

 

메니에르병 치료 및 극복 후기(feat. 메니에르병 원인 분석)

메니에르병 치료 및 극복 후기(feat. 메니에르병 원인 분석) 안녕하세요. 저 남쪽끝 시골섬에 살고 있는 시골썸입니다. 오늘은 제가 메니에르병을 어떻게 치료하고 극복했는지 이야기해

countrysome.tistory.com

 

 

 


 

 

 

 

내돈내산 영양제
100% 내 돈주고 내가 산 영양제

저같은 경우 위 사진의 영양제를  2년 넘게 꾸준히 복용해 오고 있고, 그래서 분명히 효과도 봤거든요. 물론 건강한 식단, 저염식, 적당한 운동, 충분한 잠 등등 다양한 요인들이 함께 만든 결과임이 분명하지만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의 효과도 무시는 못할 것 같아요.

 

 

그리고 위의 영양제들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미국 의사선생님 닥터팬더, 닥터지노, 조동혁선생님 등 / 국내 약사 유튜버 약들약, 리틀약사 등 /  기능의학관련 서적 호르메시스 등 다수 / TV 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 등을 보면서 제 나름대로 공부하고 분석해서 결정한 영양제들이에요.

 

 

그리고 제가 영양제를 구성한 포인트의 첫 번째는 "염증 억제"에요. 이것은 직접적으로 메니에르병에 도움이 된다라기 보다는 몸에 광범위하게 작용하는 염증을 제거해서 면역력을 증진시켜 내 몸 스스로 메니에르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두 번째 포인트는 "혈액 순환 원활, 혈전 억제"에요. 메니에르병은 달팽이관의 림프액이 풍선처럼 과도하게 차올라서 주변의 청신경과 전정신경을 압박해서 생기는 병이기 때문에 이 림프액의 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면 분명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주의하실 점은 메니에르병이 심하게 재발했다거나 강한 어택이 왔다면 영양제만 바라보고 계시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으로 가세요!! 영양제는 그저 양양제일뿐이에요.

 

 

저도 일년에 1~2번은 꼭 병원에 가는 것 같아요. 병원에 가면 이뇨제 계열의 이소바이드액이나 다이크로짇정, 부신피질 스테로이드 호르몬인 메틸프레드니솔론 계열의 피디정, 메니에르병 특화계열 메네스정이나 메네스 에스정 등을 처방 받아서 먹어요.

 

 

저는 특히 개인적으로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인 피디정이 잘 받는 것 같아요. 고농도 스테로이드 복용 사이클 초기에는 피부가 우윳빛깔로 윤기가 돌면서 엄청 좋아지기도 하는데, 치료 사이클이 끝날 때쯤에는 등드름과 여드름이 엄청 올라오는 부작용이 있긴 하더라고요. 아무튼 스테로이드 치료는 강력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임에 틀림이 없어보여요. 의사 선생님도 다른 약들은 비상시에 먹으라고 상비약으로 지어주시는데, 스테로이드만큼은 그때 그때 병원에 와서 처방받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아무튼!! 지금부터는 제가 지금 먹는 영양제를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1. 종합비타민(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

먼저 모든 기능의학 의사선생님들과 약사님들이 강력 추천하는 종합비타민이에요. 물론 기능의학 의사선생님들과 약사님들이 위 사진의 종합미타민을 강력 추천하는 것이아니라, 종합비타민제를 먹는 행위 자체를 강력 추천한다는 말이에요.

 

 

물론 'Pure encapsulations'사는 미국에서 고급 영양제를 생산하는 상위 티어에 속하는 믿을만한 회사이고, 미국 기능의학 의사선생님이시자 유튜버인 닥터팬더가 강추하는 제품이기도 해요. 단점은 가격도 상당히 비싸고, 아이허브에서 안 팔아서 아마존에서 구입해야 해는데, 이게 또 직배송이 안돼서 대송대행지를 이용해서 구입해야하는 복잡할 절차를 거쳐야해요ㅠㅠ 물론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귀찮으신 분들은 쿠팡직구로 구입하셔도 되긴해요.

 

 

 

 

 

종합비타민2

성분표를 보시면 여러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도 공부를 하기 전에는 몰랐는데 같은 비타민이라도 성분의 질이 차이가 많이난다고 하더라고요. 예를 들어 비타민E 같은 경우 D-alpha docopherol같은 경우가 천연 유래의 비타민E이고 DL-alpha docopherol이라고 써져있으면 합성 비타민E으로서 발암 유발의 가능성이 있는 저급 원료라고 해요.

 

 

물론 위의 종합비타민의 모든 성분이 천연 비타민인 것은 아니에요. 아니 오히려 대부분 합성 비타민이에요. 다만 비타민 E같이 꼭 천연으로 먹어야 하는 것만 천연으로 들어있고, 대신 합성 같은 경우는 질이 좋은 합성으로 들어가 있죠. 모든 것을 천연으로 먹으면 가장 좋겠지만 가격이 어마어마해지니 질좋은 합성 비타민을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니깐요. 천연으로 먹을려면 가격을 10배를 줘도 이 종합비타민에 들어있는 함량은 못 맞출꺼에요.

 

 

아무튼 folate(엽산)도 활성형으로 들어가 있고,  마그네슘과 아연 같은 경우도 citrate(구연산)형태로 들어있어요. 참고로 마그네슘이나 아연 같은 경우 산화형 형태(Oxide)라고 써져있으면 저급 원료에요!!! 특히 산화 마그네슘(magnesium oxide)같은 경우는 실제로 설사약으로 쓰는 성분이니깐요. 먹어봤자 흡수력이 매우 떨어진다고 하고, 위장인 안 좋으신 분들은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항산화제로 아주 좋은 코엔자임Q10도 50mg이나 들어있어서 성분을 본다면 가격이 그리 비싼것도 아니더라고요. 코큐텐만 따로 사먹을려고해도 가격이 상당하니깐요.

 

 

아무튼 저의 구입처는 쿠팡이고요. 그리고 귀찮긴하지만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 싶으신 분들은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시면 돼요. 참고로 아마존은 배송 대행지를 이용해서 구입해야해요! 이상품은 직배송 안되거든요. 저도 초창기에는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먹다가 요즘은 그냥 쿠팡에서 먹고 있긴해요. 귀찮아서 시리...

 

 

 


 

 

2. 오메가3

 

 

저는 오메가3를 혈액순환 원활과 혈전 억제작용을 얻기 위해서 먹고 있는데요. 노르딕 네츄럴사의 오메가3가 함량도 좋고 중금속 검사도 통과했고, rTG폼이라고 3세대 추출법을 사용했고 약사 유튜버님들도 다들 좋다고 하는 여러모로 좋은 상품이에요.

 

 

 

 

 

그리고 오메가3는 EPA+DHA함량을 보셔야 하는데요. 노르딕 네츄럴은 한번 섭취에 1245mg로 엄청나게 많은 EPA+DHA를 섭취할 수 있답니다. 그럼에도 저는 지금 노르딕 네츄럴 오메가3를 먹고 있지는 않아요. 액상형의 제품이기에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가 불편해서인데요. 더군다나 오메가3는 냉장보관을 해야 좋은데, 냉장 보관을 하면서 저 큰 병을 가지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더라고요. 다만 워낙에 좋은 제품이기에 저는 저희 5살 딸에게 먹이고 있답니다~~ 구입처는 아이허브에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오메가3 제품은 스포츠리서치사의 오메가3인데요. 캡슐형이라서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에 좋기 때문이에요.

 

 

 

 

 

EPA+DHA함량도 950mg으로 나쁘지 않고, 저기에 써지기에는 TG폼이라고 써져 있지만 순도를 보면 3세대 추출법인 rTG가 맞다고 하더라고요. 미국과 우리나라 표기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중금속 검사도 통과했고 유튜브에서 여러 약사님들도 다들 좋다고 하시는 상품이랍니다.

 

역시 구입처는 아이허브 되겠습니당~~

 

 

 

 


 

 

3. 칼슘&마그네슘

 

 

 

칼슘&마그네슘은 칼슘 : 마그네슘 = 2 : 1 비율을 지켜주고, 비타민d를 같이 먹어줘야 흡수에 좋아요.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정말 좋은 제품인데 대신 가격이 너무 비싸요. 천연제품이라서 함량이 낮아서 하루에 4알이나 먹어야 하기에 120알 한 병이 딱 한달 분량 밖에 되지 않거든요. 그런데 가격은 45,000원 정도 하거든요. 딱 이 칼슘&마그네슘만 먹으면 상관없는데 다른 영양제도 같이 먹을려면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한동안 계속 먹다가 가격이 부담이 돼서 다른 제품으로 갈아탔어요.

 

 

 

 

 

 

그래서 저는 이 제품은 저희 딸에게만 하루 1알 씩 먹인답니다. 저희 딸은 5살이라서 알약을 못먹기 때문에 캡슐을 까서 가루만 숟가락에 덜어서 먹이는데, 천연 제품이라서 가루만 까서 먹여도 잘 먹더라고요. 보시면 Algae라는 해초에서 칼슘과 마그네슘을 채취했다고 해요. 가든 오브 라이프는 천연 비타민을 만드는 회사로도 유명하죠.

 

역시 구입처는 아이허브~~

 

 

 

 

 

가든 오브 라이프 천연 칼슘 마그네슘 대신에 선택한 것은 블루보넷의 칼슘 마그네슘인데요. 천연은 아니지만 칼슘은 구연산 칼슘(citrate)이라서 흡수율이 좋은 상급 원료를 사용했고, 마그네슘은 aspartate magnesium이라고, 아미노산과 킬레이트시켜서 흡수율을 높인 고급 원료를 사용했답니다. 유튜버 약들약의 고약사님이 강추하는 제품이에요.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은 거의 2:1이고, 비타민D3도 포함되어 있어서 흡수율이 아주 좋다고 해요. 실제로 저는 피곤할 때 눈떨림이 자주 생기는데 이 제품을 먹은 후로 눈떨림이 거의 다 사라졌어요. 그리고 네이버 메니에르 카페에 가보면 메니에르병 환자는 마그네슘을 섭취해주면 좋다는 의견이 대세이더라고요.

 

 

 

참고로 칼슘은 calcium carbonate(탄산 칼슘)제품은 피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조개껍질에서 채취한 칼슘인데, 가격이 가장 싸고 흡수율이 가장 떨어지는 저급 상품이래요. 그리고 마그네슘은 아까 말했듯이 magnesium oxide(산화 마그네슘)제품을 피해야 하고요.

 

 

 

저는 이것도 쿠팡에서 구입해서 먹어요~

 

그리고 아이허브에서도 파는데 아이허브는 유튜버 약들약 고약사님의 추천 파워 때문인지 항상 품절 상태이더라고요. 뭐 가격도 비슷하고요. 심지어 어쩔 때는 쿠팡이 더 쌀 때도 있어요. 저도 그래서 이것만큼은 항상 쿠팡에서 구입해요. 로켓직구라서 빨리 오기도 하고요.

 

 

 

 

 


 

 

 

 

4. 비타민b군

 

 

 

비타민B군 같은 경우는 피로회복에 좋은데요. 저는 이것을 메니에르병을 위해서 먹는다라기 보다는 운동 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 먹는 목적이 더 강하긴해요.

 

 

 

 

 

성분표를 보시면 전부 활성형으로 어마어머한 고함량이 들어가 있어요. B1은 벤포티아민 100mg, b2는리보플라민 포스페이트 7.5mg, b6는 피리독살 포스페이트 100mg, b12는 메칠코발라민 1,000mcg으로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피로회복제 비타민B군인 아로나x 골드, 비멕x 메타, 임팩타x 등등과 함량을 비교해 보면 깜짝 놀라실꺼에요. 위 제품이 훨씬 함량이 높거든요. 물론 가격 대비 함량으로 계산하면 더 훌륭하게 되죠.

 

 

아무튼 저는 수영을 엄청나게 빡쎄게 하는데, 수영 후 먹어주면 훨씬 회복이 빠른 느낌이 들더라고요. 물론 저의 아주 개인적인 느낌적인 느낌이니깐 참고만 해주세요.

 

 

구입처는 아이허브에요~

 

 

 

 


 

 

5. 타나민

 

 

그리고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인터넷에서 구입이 불가능하고 약국에서만 구입을 할 수 있어요. 아마 메니에르병 환자분들은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는 약일꺼에요. 아마 처방을 받아서 드셔보시기도 했을꺼고요. 80mg 60정짜리가 보통 13,000원에서 20,000원까지로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저는 그냥 근처 약국에서 16,000원을 주고 사먹고 있답니다. 먼 약국까지 이것을 사러가면 기름값이 더 나오니깐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이 타나민은 확실히 효과가 좋은것 같아요. 타나민을 복용한지 6개월 정도 됐는데, 지금은 메니에르병이 재발해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아마 타나민의 효과가 아닌가 싶기도 해요.

 

 

 


 

 

6.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로바이오틱스에요. 원래는 드시모네 보장균주 4,500억짜리를 먹었는데 이것이 진짜로 효과는 확실히 좋은데(아침에 응가 최고!!!!) 가격이 너무 부담 돼서 같은 회사의 200억짜리로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먹고있는 중이에요. 이름은 드시모네 듀얼스틱이랍니다. 이것은 그냥 공식 홈페이지나 인터넷으로 막 검색을 해보나 우리집 앞 약국이나 가격이 똑같더라고요. 그래서 냉장 보관이 중요한 유산균이기 때문에 그냥 집 앞 약국에서 구입해서 먹고 있어요.

 

참고로 유산균은 세계 3대 유산균 종균회사인 듀퐁 다니스코, 크리스챤 한센, 로셀 러망의 원료가 들어간 제품 중에서 보장균주 100억 이상 제품이라면 아무거나 먹어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어차피 원료 회사는 다 똑같으니깐요. 실제로 이것저것 먹어봤는데 다 비슷하더라고요. 그냥 보장균주 수가 중요한 것 같아요. 역시 물량이 깡패죠!! 그러니깐 돈이 많다 하시면 무조건 드시모네 4,500억짜리 드세요. 진짜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아침에 응가의 드라마틱한 효과.... 이건 진짜에요. 그리고 구입은 집앞 약국에서 하세요. 택배는 냉장이 풀리면 불안하니깐요.

 

 

 

이렇게 써놓고 보니 많이도 먹고 있네요.

그래도 전 앞으로 이 구성은 계속 먹을 생각이에요. 돈이 조금 들더라도 제 건강은 소중하니깐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시골썸이었습니다.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