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썸 일상

대반에서 하늘을 걷다 - 목포 스카이워크

by 시골썸 2020. 10. 18.

목포는 요즘 변화하고 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가 생겼고, 근대문화역사관 근처 일제 강점기 시대 수탈의 흔적이 남아있는 거리는 관광지화 되어 가고 있으며, 대반동 해안도로에는 다양한 카페와 분위기 좋은 술집들이 들어서고 있는 중이다. 흡사 10여 년 전 여수가 관광지로서의 인기가 급상승 하기 직전의 모습을 보는 듯 싶다.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탑승 후기(요금, 운행시간)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탑승 후기(요금, 운행시간)

기억을 끄집어 내면 추억이 되고, 추억을 글로 기록하면 특별함이 된다. 그리고 그 특별함이 모이면 내 삶은 더욱 풍성해지겠지. 그리고 먼 훗날 나이가 들어, 글로 기록한 추억을 보면 한 번쯤��

countrysome.tistory.com

물이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고 했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 목포시는 일을 잘하고 있는 듯싶다. 관광활성화를 위해서 평화광장과 목포해양대학교를 잇는 해안도로에 다양한 시설물 및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맛길 30리 사업이라나 뭐라나... 아무튼 오늘은 그중에서 목포 대반동 해안도로에 위치하고 있는 목포 스카이워크를 다녀온 여행기를 남겨보려 한다.

 

 

목포스카이워크

"대반에서 하늘을 걷다."

목포 스카이워크 여행기 시작합니다.

 

 

전경

목포 스카이워크는 돌출 전망대로서 해안으로부터 돌출된 길이는 54m이고, 수면으로부터 높이는 12~15m를 가진 해양 구조물이다. 물론 어마어마하게 큰 크기의 구조물은 아니다. 나도 처음에 해안도로를 지나가다 봤을 때, 별 것 아닌 구조물이라고 생각기 때문이다. 

 

그런데 직접 스카이워크 위에 올라가 보시라! 12~15m의 높이가 정말 까마득하게 느껴질 것이다. 진짜로 장담한다. 아니, 아예 스카이워크에 발을 딛지도 못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이다.

 

 

주의사항

목포 스카이워크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비치된 덧신을 착용해야 한다. 참고로 이용료는 공짜!

 

 

덧신

도대체 번거롭게 왜 이런 덧신을 착용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본다. 하지만 다 이유가 있다.

 

 

전경1

이렇게 목포 스카이워크 바닥 전체는 강화유리와 강철 망으로 덮여있기 때문이다. 시설물의 안전과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서 덧신을 신어야 하는 것이다. 덧신을 신더라도 하이힐을 신고 오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할 듯싶다. 강철 망에 힐이 끼어버린다면 위험할 수도 있기에 강화유리 쪽으로만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조심 걸어야 한다.

 

 

전경2

돌출된 길이는 54m 정도인데, 54m 전체가 이렇게 강화유리와 강철 망으로 덮여있다.

 

 

전경3

나는 특히 강철 망 위에 올라섰을 때가 무서웠다. 발가락이 꼼지락 거리는 느낌을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경4

하지만 우리 딸은 전혀 무서워하지 않았다. 구멍이 뻥 뚫려서 바닷바람이 올라오는 저곳이 진짜로 두렵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아직 어린 우리 딸에게는 너무 비현실적인 광경이라서 떨어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감각적 판단이 서지 않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전경5

스카이워크 중간에는 이런 포토존도 있는데, 저 포토존도 밧줄로 된 그물망으로 아래가 뻥 뚫려있다. 그럼에도 역시나 우리 딸은 무서워하지 않고 아무렇지도 않게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어달라 하였다. 아마 저곳에 오르지 못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포토존 뒤로 목포대교의 풍광 또한 썩 아름다웠다.

 

 

전경6

반대쪽 포토존에서는 유달산과 목포 해상케이블카가 보였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 보이지만 저 위의 빨간색 점 두 개가 목포 해상케이블카이다.

 

 

전경7

목포대교의 모습과 목포 해양대학교에 정박된 배들의 풍경이 이국적으로 보이기도 했다.

 

 

전경8

스카이워크 앞에는 이런 포토존도 있다. 꽤나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니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빼먹지 말아야한다.

 

 

전경9

대반에서 하늘을 걷고 싶으신가요?

 

 

전경10

목포 스카이워크에 방문해보세요.

 

 

전경11

위에서도 말했듯이 입장료는 무료이고, 하절기(3~10월) 이용시간은 09:~21:00이고, 동절기(11~2월) 이용시간은 09:00~20:00 이랍니다.

 

모두들 저처럼 목포에서 좋은 추억 만들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