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펀드 및 기타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숨은 내보험 찾아줌)

by 시골썸 2020. 10. 7.

안녕하세요. 시골 섬에 살고 있는 시골썸입니다. 저는 시골 섬에 살고 있기 때문에 금융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을 좋아해요. 읍내에 있는 은행에 한 번 갈려면 섬이라서 물리적으로 힘든 것도 있지만, 결정적으로 읍내에 없는 금융기관이 많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보험사...

 

아무튼 저는 얼마 전 아래와 같이 보험금 청구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기간, 청구서류 완벽 정리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기간, 청구서류 완벽 정리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기간, 청구서류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국민 약골 시골썸 인사드립니다. 저는 메니에르라는 지병을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또 태생이 약골이라서 감기 같은 잔병��

countrysome.tistory.com

위 글에서 원칙적으로 100만 원 이상의 보험금 청구는 온라인으로 안 된다고 설명드렸었죠. 하지만 저는 섬에 살고 있기에, 그냥 일단 온라인으로 보험금을 청구해 보았답니다. 그 결과!!

 

0

올레~~~ 보험금을 무사히 지급받았답니다.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라고 제목을 써놓고 웬 딴소리만 하고 있냐고요? 저는 그저 우리나라는 온라인 상에서 할 수 있는 것이 굉장히 많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었어요. 특히 보험이나 금융 쪽 업무는 말이죠. 그래서 오늘의 숨은 내 보험금을 찾는 것도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것이고요. 그래서 지금부터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숨은 내보험 찾아줌)

참고로 제가 알려드리는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 사이트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서 한번 내 정보를 잘못 입력했다가 끊임없는 광고 전화로 고통받는 그런 곳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답니다.

1

보이시죠?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의 문구 말이에요.

 

그리고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는 PC에서도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가능하니 저는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요즘은 모바일이 대세잖아요.

1 1

1.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탭을 눌러주세요.

2. 본인 인증을 위한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2

3. 본인 인증을 위한 휴대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통신사를 선택하고, 개인정보이용 동의에 처크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간편 본인 확인에 가입하신 분들은 간편 본인 확인으로 절차를 진행하셔도 되는데, 저는 그냥 일반 문자 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했어요.)

 

 

3

5. 정보제공 동의에 체크하고, 인증번호 요청하기를 눌러주세요.

6. 핸드폰에 전송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4

7. 본인 인증이 끝나면, 고객 정보 활용 동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모든 내용에 동의를 체크하고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결과 확인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에는 시간이 조금 걸린답니다. 약 30초 정도 시간이 소요되니 기다려주세요. 

 

 

5

저 같은 경우는 총 28건의 보험가입내역이 조회되었는데요. 이 상태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와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 결과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아쉽게도 저는 미청구 보험금과 휴면 보험금이 존재하지는 않네요. 저는 평소에 제 것을 워낙에 잘 찾아먹어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혹시나 모르니 꼭 한 번 조회를 해보세요. 어디선가 내가 놓친 보험금이 잠을 자고 있을지도 모르니깐요. 더군다나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는 무료이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 밑져야 본전인 방법이니깐요.

 

오늘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휴면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시골썸이었습니다.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