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유니티(unity) 소프트웨어 주가 분석( 한 달 전과 비교)
여러분 안녕하세요?
약 한 달 전 7월 초 유니티 소프트웨어 기업 분석 글을 올렸습니다. 그동안 메타버스 관련주 유니티 소트프웨어 주가에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 근황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니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펀더멘탈은 한 달 전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전 글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으신 뒤 오늘의 글을 읽어 보신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ountrysome.tistory.com/202
유니티(Unity) 주가 및 기업 분석
유니티(Unity)는 2003년 대학 졸업장도 없었던 덴마크의 20대 요아킴 안테, 니콜라스 프랜시스, 데이비드 헬가손 3명이 만든 게임 회사에요. 이들은 함께 모여 야심 차게 GooBall이라는 게임을
countrysome.tistory.com
돌아오는 8월 10일 장이 끝난 뒤, 유니티 소프트웨어 2021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8월 11일 새벽쯤이 되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2분기 실적이 발표되기 전에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전체적인 것을 한 번 살펴보고, 2분기 실적이 발표되는 시점에 다시 글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2021년 2분기 메타버스 관련주 유니티(unity) 소프트웨어의 주당 순이익을 -0.12달러로 예상하고 있고, 전체 매출은 2억 4299만 달러 정도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연 컨센서스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줄지 아니면 아니면 컨센서스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시장 예상치보다 실적이 좋으면 실적 발표 직후에 주가가 오르고, 반대로 실적이 시장 예상치보다 좋지 않을 경우에는 주가가 떨어지는 아주 깔끔하고 단순한 방식으로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실적뿐만이 아니라 아주 사소한 공시라도 기업이 SEC에 공시를 하기 전에 정보가 새어나가서 주가에 선반영 된다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주식같은 경우 실적을 정말 자세히 살펴봐야 하고, 기업이 공시하는 내용도 자세히 봐가면서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 꼭 숙지하면서 유니티 소프트웨어 근황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유니티(unity) 소트프웨어에 대한 컨센서스 매출 예상치는 한 달 전과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뭐 한달 전뿐만 아니라 6~7개월 전과도 거의 동일한 컨센서스 예측치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데요.
계속 상향 조정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긴 하지만,
지난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 정도 컨센서스 예측치와 지금의 PSR 프리미엄이 계속해서 유지된다면!
위와 같은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를 예상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컨센서스 예측치가 상향 조정되지 않았다고 아쉬워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니 유니티 소프트웨어 투자의 핵심은 다음 실적 발표에서 컨센서스 예측치만큼의 매출이 실제로 나오는지가 중요한 투자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21년 7월 22일 기준으로 메타버스 관련주 유니티 소트프웨어는 아크인베스트 ETF 전체에서 보유량 1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맨 오른쪽 차트는 지난 30일 동안의 매수세를 나타내는 차트인데요. 아크 인베스트에서는 지난 30일 동안 유니티 소프트웨어 보유량을 꾸준히 늘려왔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한 달간 S&P500 지수가 3.26% 상승하는 동안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는 4.25% 하락을 했습니다.
펀더멘탈에 대한 변화가 전혀 없는데 이렇게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는 개인적으로 추가 매수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