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나이스 졸업사진 확인 방법(나이스 생기부 확인)

by 시골썸 2020. 11. 6.

 

오늘은 나이스 졸업사진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 졸업사진 확인 방법은 나이스 생기부 확인 방법과 동일한데, 나이스 생기부에는 졸업사진이 첨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기부가 나이스 상에서 전산으로 관리되기 이전인 2003년 이전 졸업생들은 확인이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준비물은 PC와 공인인증서입니다.

 

나이스 졸업사진 확인 방법

나이스 졸업사진

먼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모바일로는 확인이 불가능 하니 반드시 PC를 이용해주세요. 그리고 나이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으니,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1

1. 홈에듀 민원서비스 탭을 클릭해주세요. 

 

 

2

2. 팝업으로 뜨는 창에서 졸업한 학교에 해당하는 교육청을 선택해주세요.

 

 

3

3. 학교생활기록부 탭을 클릭해주세요.

 

 

4

4.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5

이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설치를 진행 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회원가입 같은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된답니다.

 

 

6

5.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이곳에서 졸업한 학교를 찾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7

6. 인적사항과 졸업 사항 같은 발급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7. 저장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 형태로 생기부가 컴퓨터에 저장되게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한 생기부 PDF 파일은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 비밀번호는 신청인의 생년월일 6자리입니다.

 

 

나이스 생기부 확인

그러면 이렇게 나이스 생기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기부 작성 규정에는 졸업 전 가장 최신의 사진을 올려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졸업사진을 촬영한 사진관 측으로부터 사진 파일을 담임교사가 받아서 일괄로 올리게 되므로, "나이스 생기부 확인 = 나이스 졸업사진 확인"이라는 공식이 성립하게 됩니다.

 

이 생기부에는 졸업사진 뿐만 아니라 출결사항, 행동발달상황, 교과학습 발달상황(성적), 담임교사 종합의견 등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으니, 재미로라도 한 번은 발급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발급 비용은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이스 졸업사진을 나이스 생기부 확인하는 방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