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국내주식

트윈데믹 뜻 그리고 관련주

by 시골썸 2020. 10. 29.

요즘 독감 접종의 안정성 논란이 뜨거운데요. 독감 백신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독감 예방 접종을 맞고 있기에 우연과 우연이 겹쳐서 안정성 논란이 더 부각되고 있는것 같기도 해요. 아무튼 올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독감 예방접종을 맞고 있는 이유는 바로 코로나 19 때문이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19와 독감과 관련된 트윈데믹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트윈데믹 뜻

 

목차

     

    1. 트윈데믹 뜻

    팬데믹은 뉴스에서 워낙에 많이들 접하셨기 때문에 그 뜻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전염병이나 감염병이 전세계적으로 유행했을 때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령하는 최고 단계의 경보이니깐요. 팬데믹은 잘 알겠는데, 그렇다면 최근에 언론에서 심심치 않게 언급되고 있는 트윈데믹은 과연 무엇을까요? 

     

    트윈데믹이란 한쌍, 두개, 쌍둥이 등을 뜻하는 트윈(TWIN)과 팬데믹이 합쳐진 용어인데요. 팬데믹을 너머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최악의 상황을 트윈데믹이라는 신조어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랍니다. 트윈데믹 뜻을 우리가 잘아는 용어를 써서 한마디로 요약해보자면 쌍 팬데믹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2. 트윈데믹 대비 방법-1

    대한민국의 평범한 국민으로서 트윈데믹을 대비하라고 한다면, 저는 일단 독감 예방접종을 맞을 거예요. 물론 안정성 논란이 있긴하지만, 독감백신의 안정성 논란은 일종의 착시현상이 한 몫한다고 생각해요.(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안타깝지만 통계적으로 보면 하루에도 많은 수의 사람들이 자연사나 질병사를 하는데, 그 사람들이 독감 백신을 맞았다면 원망의 화살이 아무래도 독감 백신에게 가는 부분이 있을테니깐요.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물론 까마귀가 날면서 실제로 배를 건드린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보건당국에서는 철저하게 조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도 하고 있어요. 그래도 저는 일단은 보건당국을 믿고 ①독감 예방 접종을 맞을거예요.

     

    그리고 ②마스크를 잘 쓰고 다닐 것이고요.

     

     

    마스크를 쓰고, 독감 백신 접종을 맞았는데도, 혹시나 몸에 이상 반응이 온다면 일단은 무조건 ③선별진료소로 달려가서 코로나19 검사던지 독감검사던지 받을 수 있는 검사는 다 받을거예요.

     

    3. 트윈데믹 대비 방법-2

    대한민국의 평범한 국민으로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한마리 개미 투자자로서 트윈데믹을 대비하라고 한다면 저는 트윈데믹 관련주를 찾아서 투자를 고려할거예요. 트윈데믹 관련주가 무엇이냐고요? 너무나 간단합니다. 우리나라의 일반 국민들이 그리고 전세계 사람들이 트윈데믹을 대비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지를 생각해보면 답이 나오는데요. 제가 방금 말했죠?

     

    ①독감 예방 접종을 맞을거예요. ②마스크를 잘 쓰고 다닐 것이고요. ③선별진료소로 달려가서 코로나19 검사던지 독감검사던지 받을 수 있는 검사는 다 받을거예요.

     

     

    물론 독감 백신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가 급격한 상승을 하려면 코로나19의 재확산과 독감 대유행이라는 트윈데믹이 현실화돼서 전세계가 대혼란에 빠져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붙기에 조금은 씁쓸한 투자 접근법인 것 같긴해요. 하지만 최선을 기대하되 최악을 대비하라는 말이 있기에, 일단은 트윈데믹 관련주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은 나쁘지 않겠죠.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트윈데믹 관련주를 테마주로 접근하기 보다는 내가 마음에 드는 우량한 기업을 골라 장기투자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가. 독감 백신 관련주

      - SK 케미칼 : 스카이플루, 스카이셀플루 4가 독감 백신이 WHO 인증을 받았음.

     

      - 일양약품 : 고령자에게도 투여가 가능한 테라텍트라는 4가 백신을 생산하는 기업.

     

      - 보령제약 : 겔포스로 유명한 헬스케어 제약주인데, 독감 백신 뿐만 아니라 마스크도 생산하고 있는 기업.

     

      - GC녹십자 : 우리나라 회사 중 최초로 4가백신을 개발했으며, 우리나라를 비롯 미국, 유럽, 호주 등 세계 30개국에서 허가를 받음.

     

      - LG화학 : 플루플러스테트라라는 독감백신을 생산하고 있으나 2차전지 배터리 사업의 비중이 높아 독감 백신 관련주라고 말하기는 조금 애매하지만, 기업 자체가 우량해서 포함시켰음.

     

     

     나. 마스크 관련주

      - 웰크론 : 고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해서 다양한 섬유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인데, 웰크론KF94 마스크가 미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미국시장 진출 가능성이 있음.

     

      - 모나리자 :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제지기술 바탕으로 연 1억장의 마스크 생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KF80, KF94 등 다양한 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중.

     

      - 크랜앤사이언스 : 마스크의 기본 재료인 MB마스크 필터 원단을 제조하는 기업.

     

     다. 진단키트 관련주

      - 앤디포스 : 코로나 항원진단키트로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 획득 업체(코로나 항체가 형성되지 않은 초기 환자도 10분 안에 진단이 가능함), 코로나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함.

     

      - 바디텍메드 : 이탈리아 코로나19 항원 진단 키트 공급 계약을 맺은 업체로, 코로나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키드를 개발함.

     

    오늘은 이렇게 트윈데믹 뜻과 트윈데믹 관련주를 알아보았는데요. 트윈데믹 관련주 투자를 하지 않아도 좋으니 제발 코로나19와 독감의 대유행이 현실화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이상 시골썸이었습니다.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