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다이슨 청소기 먼지통 분리 세척 및 필터 청소법

by 시골썸 2020. 10. 12.

저 시골썸이 오늘은 다이슨 청소기 V8 먼지통 완전 분리 방법부터 필터 세척 및 청소 방법까지 완벽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 따라오실 준비가 되셨나요?

 

목차

     

    2

    저는 개인적으로 가정 내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 중 너무너무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몇 개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건조기와 무선 청소기이랍니다. 아마도 이것들은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동의하실 거예요. 

     

     

    3

    하지만 편리하게 자주 사용하는 만큼 이렇게 먼지도 많이 끼고, 이렇게 먼지가 많이 끼면 흡입력도 떨어지게 된답니다. 그래서 저는 몇 개월에 한 번쯤은 다이슨 청소기 먼지통을 완전 분리해서 시원하게 세척하고 필터까지 시원하게 청소해주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처음에 설명서만 보고 먼지통을 완전 분리하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슨 청소기 V8의 3년 사용 유저로서 짬밥을 보여드려보려고 해요.

     

     

    1. 다이슨 청소기 먼지통 분리 방법

    4

    먼지통 뚜껑 여는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시죠? 다이슨 청소기 상단의 빨간 손잡이를 위로 당기면 되잖아요. 

     

     

    5

    먼지통과 청소기 뚜껑 부분(?)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사진상의 1번 레버를 누르고 2번 청소기 뚜껑 부분을 위로 올리면 먼지통과 분리가 된답니다. 1번 레버는 반대편에도 대칭으로 있으니 두 개를 한 번에 눌러주면 더욱 쉽게 청소기 뚜껑 부분이 분리가 돼요.

     

     

    6

    먼지통과 청소기 본체를 분리하는 방법은 사진상의 1번 레버를 누르고, 먼지통을 2번 화살표 방향으로 내리면 된답니다.

     

     

    7

    그리고 먼지통 고무패킹도 이렇게 빼낼 수 있으니, 저처럼 결벽증이 있으신 분들은 고무패킹을 벗겨내 주세요. 매뉴얼에는 써져있지 않은 저만의 방법이니깐, 고무패킹을 찢어먹을까 봐 걱정되면 하지 말아 주세요. 저는 결벽증이 있어서 시리...

     

     

    8

    이것을 벗겨내면 엄~~ 청 더러워요.

     

     

    9

    그리고 필터를 분리해주세요. 이 필터는 그냥 위로 쏙 뽑으면 분리된답니다.

     

     

    10

    그리고 미세먼지 필터도 빼주세요. 반시계 방향으로 돌린 다음에 빼면 되죠.

     

     

    11

    그다음에 다이슨 청소기 헤드 부분을 분리할 차례인데요. 화살표 방향 부분을 동전으로 돌려주세요. 반시계 방향이었나?ㅋㅋ 아무튼 돌려보면 어디로 돌리면 될지 알게 돼있어요.

     

     

    12

    그다음 1번 방향으로 제치고, 2번 방향으로 당기면 청소기 헤드의 원통이 빠지게 돼요.

     

     

    13

    이렇게 말이죠.

     

     

    2. 다이슨 청소기 청소 및 세척법

    14

    위 사진의 부품들이 다이슨 청소기 매뉴얼 상 물세척이 100% 가능한 부품들이고요.

     

     

    15

    이것들이 다이슨 청소기 매뉴얼 상 물세척이 불가능한 부품들이에요.

     

     

    16

    물세척이 가능한 부품들은 물로 시원하게 닦아주세요. 못쓰는 칫솔로 박박 문대 주면 깨끗해져요. 참고로 원통은 세제를 풀어서 박박 닦으면 검정 물이 줄줄 나와서 개운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17

    그리고 이 먼지통은 다이슨 청소기 매뉴얼 상으로 물세척이 불가능한 부품인데, 구조상 물이 좀 들어가도 전혀 지장이 없을 것 같아서 저는 그냥 물세척을 하고 있어요.

     

     

    18

    이렇게 말이죠. 저는 항상 이렇게 아무런 문제 없이 먼지통을 물로 청소를 했지만, 매뉴얼상의 방법은 아니니 이렇게 하고 망가졌다고 저에게 뭐라고 하시면 안 됩니다잉~~

     

     

    19

    그리고 청소기 뚜껑 부분은 칫솔로 먼지를 살살 털어주세요. 제가 해보니 칫솔이 가장 좋더라고요.

     

     

    20

    쓱싹쓱삭 닦아주세요. 그런데 저는 차마 이 뚜껑은 시원하게 물청소는 하지 못하겠더라고요. 물이 들어가면 잘 안 빠질 구조처럼 생겼거든요. 도전해볼 용자분은 먼저 해보시고 괜찮은지 저에게 알려주세요.

     

     

    21

    이 헤드 부분도 먼지가 엄청나게 많이 껴있는 것 보이시나요?

     

     

    22

    이 부분도 칫솔로 쓱쓱 싹싹 닦아주는 것이 가장 잘 닦아지더라고요.

     

     

    23

    그리고 칫솔이 들어가지 않는 이 부분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하면 좋아요.

     

     

    24

    어때요? 깨끗해졌죠?

     

     

    25

    하지만 저는 결벽증이 있기에, 워터픽을 이용해서 고압의 물로 시원하게 쏘아줬어요ㅋㅋㅋ

     

     

    26

    진짜로 깨끗해졌죠? 당연히 이 부분은 매뉴얼상으로 물청소가 불가능한 부품이에요. 참고 부탁드릴게요.

     

     

    27

    워터픽으로 이빨만 닦으라는 법 없잖아요? 정말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워터픽ㅋㅋ

     

     

    28

    이제 세척한 부품들을 잘 말려주면 되는데요. 1, 2, 3번 부품을 말릴 때는 사진상의 방향으로 말려야 해요. 그래야 물이 부품 안에 고이지 않고 밑으로 빠져서 잘 마르거든요.

     

     

    29

    마지막으로 모든 부품들을 잘 말려주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해주시면 된답니다. 혹시나 다이슨 청소기가 여기서 더 분해가 가능한다면 저에게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다이슨 청소기 먼지통 분리 세척 및 필터 청소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