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썸 일상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초간단 방법)

by 시골썸 2020. 10. 10.

안녕하세요. 시골썸입니다. 저희 가족은 주말을 맞아, 오랜만에 처갓집에 놀러를 왔는데요.

 

 

1

일주일 정도만인, 오랜만에(응?) 처갓집에 놀러를 왔더니 고구마가 산더미처럼 쌓여서 우리를 반겨주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 시골썸은 고구마를 배 터지게 먹었답니다. 구워도 먹고, 삶아도 먹고, 고구마 말랭이도 먹고, 고구마순 무침도 먹고ㅋㅋㅋ

 

 

2

여러분들도 어떻게 군고구마 한입 드셔 보시겠습니까?

 

3

아무튼 그래서 제가 오늘 맛있게 먹은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물론 장모님 표 레시피입니다. 그리고 초간단한 방법이에요.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초간당 방법)

 

 

4

1.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팁 : 신발을 벗고 씻으면 더욱 깨끗하게 씻어져요.

 

 

5

2. 고구마 껍질을 칼로 깎아 주세요. 고구마를 삶은 다음에 껍질을 한 땀 한 땀 벗겨도 되는데, 그러면 힘드니 삶기 전에 그냥 칼로 깎아주세요. 저희는 고구마가 산더미라서 고구마를 낭비한 것은 절대... 아... 아... 닌게 아니라 맞는 것 같아요.

 

 

6

3. 고구마를 삶기 전에 생고구마를 한 입 베어 물어주세요. 맛있어요. 응.. 뭐??

 

 

7

4. 깎은 고구마를 삶아주세요. 거봐요. 뜨거운 고구마를 호호 불어가면서 껍질을 까기가 힘들죠? 그러게 그냥 삶기 전에 깎아버리라고 했잖아요?

 

 

8

5. 삶아진 고구마를 먹기 좋게 잘라서 햇빛에 며칠 말려주세요. 끝!

 

※ 가정용 식품 건조기에 말리면 더 빨리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지만 태양초 고구마, 아니 태양의 맛 태양 고구마 먹고 싶다면 그냥 햇빛에 말려주세요. 생각보다 고구마는 잘 마른답니다.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한 줄 요약 : 삶아서, 잘라서, 말린다. 끝!


써놓고 보니 방법이라 것도, 레시피이랄 것도 없는 방법이긴 하네요.

 

9

저는 이제 고무마순 무침을 만들러 갈거예요. 장모님께서 고구마순 무침 만드는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가, 맛있으면 레시피를 포스팅해볼게요. 제가 오늘 안에 "고구마순 무침 만드는 방법"이라는 포스팅을 하지 않으면, 장모님이 만드신 고무마순 무침이 맛이 없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물론 장모님께는 무조건 맛있다고 할거지만, 여러분들께는 솔직해야하니깐요.

 

오늘은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이라는 정보라고 말하기에는 부끄러운, 정보성 포스팅을 가장한 일상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진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