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경제적 자유 도전기

1일 1포스팅 도전!!

by 시골썸 2020. 6. 7.

1일 1포스팅 도전!!

 

 

 

안녕하세요. 시골썸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 블로그를 만든지 딱 일주일째 되는데요. 지금까지 제가 일주일동안 쓴 글은 총 8개랍니다. 이 글까지 하면 총 9개가 되겠네요. 저는 일단 한 달간은 무조건 1일 1포스팅 이상을 할꺼에요. 이건 단순히 저와의 약속인데,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아무도 관심은 없겠지만) 저와의 약속에 의지와 책임을 싣기 위해서에요. 머리속에만 있던 생각을 글로 써보면 그것이 더 구체화되고, 더 나아가 그것을 주변에 알리면 그 생각에는 의지와 책임이 실리기 때문이죠.

 

저는 궁금해요. 제가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이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할지가요.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아 조회수가 망할수 도 있겠고, 그저그런 방문자수를 기록할 수도 있겠고, 엄청난 조회수 기록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어떻게 되든 상관없어요.(물론 성공을 바라지만!) 제가 평소에 하고 싶은 말을 글로 구체화시켜보는 시간을 갖는 것만으로도 저에게 어떤식으로든 성장이 있을테니깐요.

 

 

이것이 오늘자 제 블로그 방문자 수인데, 일주일동안 86명이 들어왔으니 하루 평균 12명정도 들어왔네요. 이게 일주일차 블로그에서 어느정도 수치인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아요. 제가 포스팅 한 개의 원고를 쓰는데 드는 시간이 평균 2시간 정도인데, 제가 들인 노력에 비해서 너무나 읽어 주는 사람이 없는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긴 하지만 다음 검색에서 제 글이 잡힌다는 것만으로 만족해야겠죠? 물론 네이버에서의 유입은 전혀 없어요. 검색 조차 되지 않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도 저는 조회수를 늘리는 꼼수나, 스킬(?) 같은건 쓰지 않을꺼에요. 그냥 제가 쓰고 싶은 이야기만 쓸꺼에요.

 

 

 

 

개상 마이웨이

개샹(?)마이웨이!!! 그것도 아주 정성들여서요. 나중에 다양한 글이 많이 많이 모인다면 책도 한 편 내고 싶기도 하고... 대략 이런 욕심도 있긴해요.  한 아이의 아빠로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 이름으로 된 책 한 권 정도 출판하면 멋지지 않겠습니까?ㅋㅋㅋㅋㅋ 그 과정에서 분명 배우는 점도 있을꺼고, 저도 어떤 방식으로든 성장할 것이 분명하니깐요!

 

아무튼 종종 저의 블로그 성장기를 글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일 1포스팅 한 달 후기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같이보면 가치있는 콘텐츠

댓글